• 3세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곳
    Where the whole family enjoy together

  • 650여종

    4만여 수중생물이 사는 곳
    Where more than 40,000 aquatic creatures are living

  • 5감만족

    물속 세상을 만나는 곳
    Where you can meet the Underwater world

  • 3
    세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곳
    Where the whole family enjoy together

  • 6
    50여종

    4만여 수중생물이 사는 곳
    Where more than 40,000 aquatic creatures are living

  • 5
    감만족

    물속 세상을 만나는 곳
    Where you can meet the Underwater world

국내 최다 상어 서식지!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는 17종 110여 마리 상어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바다의 전설 인어가 살고있는 곳!

코엑스 아쿠아리움에는 초대형 희귀 멸종위기종 초식동물 매너티가 살고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해양테마파크!

코엑스아쿠아리움은 자연, 환경, 사람의 조화를 통한 독창적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365일 넘치는 즐거움을 여러분들에게 선물하고자 합니다.

  • 면적

    총 면적 15,970㎡

  • 수조

    전시 수조 183개,
    사육수조 90개

  • 톤

    약 3,500톤

  • 종

    650여 종
    40,000여마리

체크인

환상적인 '물의 여행'이 시작되는 곳

체크인

무지개 라운지

작고 귀여운 '치어'에서 시작해 지혜와 경험을 습득한 '성어'가 되는 '물의 여행'의 각별한 의미를 상징하는 장소입니다.

무지개 라운지

우리터 우리 물고기

논밭의 작은 둠벙부터 계곡의 상류, 중류, 하류, 댐에 이르기까지 민물의 흐름을 따라가며 우리 터에서 우리들과 함께 공생해 왔던 정겨운 우리 물고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터 우리 물고기

한국의 정원

불로문을 들어서면 동양적이며 한국적인 정원과 석등, 장독대, 우물가에 이국적인 생물들로 채워진 낯선 세계로 이어지는 경계를 넘습니다. 경복궁 내 향원정을 축소하여 옮겨 놓은 비단 연못에서 '어변성룡'의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 정원

상상물고기 나라

작은 물고기가 연주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면? 속이 투명한 물고기가 담긴 우체통을 볼 수 있다면? 마법 같은 상상나라에서 관람객들은 마치 '숨은 그림'을 찾듯, 일상적인 공간 속 물고기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상상물고기 나라

아마조니아 월드

아마존 고산지대의 울창한 열대우림과 박쥐동굴을 지나, 원시림의 강 줄기를 따라 바다와 만나는 하류까지 아마존 강을 따라 서식하는 생물들을 만나는 모험을 합니다. 살아있는 화석 피라루쿠, 부와 건강의 상징인 아로와나 등 흥미로운 전설과 함께 이국적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조니아 월드

마린터치 연구소

서울 도심 빌딩 숲 한복판에 위치한 코엑스아쿠아리움의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는 곳입니다. 직접 수중 생물을 관찰하고 만져 볼 수 있는 쌍방향적인 체험 전시장으로 오감을 통하여 생물들과 교감하면서 공감각적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LSS시스템을 비롯하여, 아쿠아리움의 전반적인 배양 및 양육 기술, 시스템 운영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마린터치 연구소

맹그로브와 해변

아마존 강이 끝나는 곳에 자리 잡은 기수지역으로 민물과 바닷물이 넘나드는 해변에 살고 있는 수중 생물과 만나게 됩니다. 마치 카리브 해변에서 발을 담그고, 모래사장을 거닐듯 해변에 서식하는 수중 생물을 관람하면서, 바다로 여행 가기 전 몸과 마음을 준비할 수 있는 힐링 공간입니다.

맹그로브와 해변

산호 미술관

산호와 화려한 열대어들이 바다 속에 그려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미술관입니다. 바다가 품고 있는 '지구 생태계의 균형' 산호초의 생생한 색감과 아름답게 유영하는 열대어들이 어우러지는 모습은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자랑거리입니다.

산호 미술관

바다 왕국

지금까지 강과 해변에 사는 비교적 작고 온순한 수중 생물들을 만났던 관람객들은 드디어 대형 어류가 살고 있는 바다왕국으로 입장합니다. 샌드바샤크, 샌드타이거 샤크, 제브라 샤크, 까치상어 등 상어 40여 마리와 붉고 푸른 바다거북이, 흑가오리 등이 연출하는 바다왕국을 감상할 수 있는 바다극장입니다.

바다 왕국

아름다운 해양마을

아름이, 다운이, 사랑이가 사는 매너티 동네, 해양이, 대양이, 오월이, 유월이의 물범동네가 모여 있는 아름다운 해양 포유류 마을입니다. 특히 매너티와 물범은 환경오염 등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생물로, 생태계를 보호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계속 지켜나가야 하는 우리의 사명을 되새기게 됩니다.

아름다운 해양마을

딥블루 광장

우리터 논밭의 작은 물길에서 시작되어, 아마존 정글과 열대 해변, 산호 미술관과 바다왕국을 지나면 마침내 깊은 바다에 존재하고 있는 광대한 딥블루 광장을 만나게 됩니다. 은빛 정어리 떼의 아름다운 군무, 위엄 있는 목탁수구리의 유영, 얼룩매가오리들의 부채춤은 여행객들을 성대한 축제의 광장으로 초대합니다.

딥블루 광장

해저터널

해저터널의 시간은 느리게 흘러갑니다. 코 앞에 펼쳐진 심해의 아름다움이 두 눈을 매료 시키고, 머리 위를 지나가는 상어의 모습이 탄성을 자아내는 공간입니다.

해저터널

심해의 화원

‘물의 여행’에서 가장 깊은 공간이자 가장 몽환적인 미지의 공간입니다. 우리나라 민담에서 ‘꽃밭’은 서로 다른 세계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게이트 수조와 무지개 라운지를 통해 물의 여행을 시작한 관람객들은 깊은 바다 속 경계에 핀 해파리 꽃밭을 지나 뭍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심해의 화원

펭귄들의 꿈동산

증조 할아버지부터 할머니, 엄마 아빠, 아들 딸 펭귄 4대가 함께 살고 있는 곳입니다. 훔볼트펭귄의 ‘가문의 영광’은 코엑스아쿠아리움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펭귄들의 꿈동산에 따스한 기온과 과일이 풍성하게 놓여 있듯이, 우리의 무지개 꿈동산에도 행복함이 있기를 기대하면서 물의 여행을 마치게 됩니다.

펭귄들의 꿈동산

선물상점

우리 아이들과 꼭 닮은 귀여운 수달 인형, '영원히 변치 말자'고 친구의 목에다 걸어준 상어 이빨 목걸이....물의 여행은 끝이 났지만, 오늘의 추억은 또 다른 이야기가 되어 가슴속 깊은 곳에 저장됩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했던 시간들을 오랫동안 되새기기 위한 장소가 됩니다.

선물상점